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

뒤로가기
제목

교환 또는 환불 문의합니다

작성자 황형준(ip:)

작성일 2013-11-10

조회 665

평점 5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핸들바 및 슈발베 타이어 등과 함께 해당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11월6일자 주문)

 

본 제품의 환불 여부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1.

본 제품은 일반 안장들과 달리 슬라이즈의 각도 (즉, 안장의 경사도)가 안장 표면과 수평을 이룹니다.

즉, 일반 안장들은 안장 표면과 슬라이브 부분이 앞쪽으로 가면서 각도가 좁아지는 형태를 띄고 있는데

(싯포스트 각도가 수직이 아니라 뒤쪽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이죠), 이 제품은 싯포스트가 수직인 프레임에 맞춰 출시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특이하게 표면과 안장이 수평입니다.

따라서 제품을 일반 자전거에 장착하면 안장코가 하늘을 향하게 됩니다. 당연히 제 자전거에서도 그렇게 되었습니다.

 

2.

그런데 이렇게 특별한 속성에 대해서 아무런 관련 설명이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럴 수도 있다면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안장은 없다고 봅니다. 그런데 그렇게 중요한 사실에 대한 고지가 전혀 없습니다.

 

3.

결과적으로 당연히 일반 안장과 같은 각도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구매한 저로서는 제품을 받아서 의심의 여지 없이 포장을 해체하고 장착을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곧 제품에 위와 같은 특별한 점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사용할 수 없음을 알았습니다.

 

4.

문제는 제품의 포장을 해체했기 때문에 환불 여부가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제품의 슬라이드에 끼워져 있는 종이 재질의 텍을 제거했습니다. 가위로 깔끔하게 자르긴 했지만, 어쨌든 일반적인 관점에서 보면 환불이 불가능하도록 제거한 것은 사실입니다.

 

5.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제품의 특별한 속성에 대한 고지가 되어 있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이의제기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6. 제품 환불 여부에 대해서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